여주시, 8·9급 직원 대상 친절·민원응대 교육 실시

친절한 민원 응대 태도와 공직자 마음 돌보기 위한 위한 실무형 교육 진행

김인수 기자
2025-05-26 10:31:14




여주시, 8·9급 직원 대상 친절·민원응대 교육 실시



[한국Q뉴스] 여주시는 지난 5월 22일 여주도서관 여강홀에서 8·9급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자들의 민원 서비스 태도와 민원 응대 역량을 높이기 위해 ‘친절·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다양한 현장 사례를 바탕으로 상황별 민원 대응법과 공감 중심의 소통 기법,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친절한 자세를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민원 업무로 인한 정서적 피로를 덜 수 있도록 ‘공직자 마인드 관리 힐링 공연’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 응대에 대한 기본 소양을 다지고 시민 만족도 향상과 함께 친절한 여주시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주시 관계자는 “공직자가 민원인을 대하는 태도는 시정 신뢰와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신규 직원은 물론 전 직원의 민원 대응 능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공직자 친절교육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 민원토지과는 하반기 전직원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 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며 고객만족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급·업무성격 등에 따른 다양한 친절교육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