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외식업지부와 함께 ‘탄소중립포인트제’ 집중 가입 접수

김덕수 기자
2025-05-23 09:57:38




거제시, 외식업지부와 함께 ‘탄소중립포인트제’ 집중 가입 접수



[한국Q뉴스] 거제시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경남거제시지부와 협력해 지난 5월 19일부터 23일까지 상동동에 위치한 지부 사무실에서 ‘탄소중립포인트제’ 집중 가입 접수를 운영했다.

이번 집중 접수는 지난 4월 외식업 위생교육 현장에서 운영된 ‘찾아가는 탄소중립 홍보부스’에 대한 높은 관심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당시 참여하지 못한 업주들을 위해 지부 사무실 입구에 별도 접수 창구를 설치해 제도 홍보와 함께 현장 가입접수를 실시했다.

접수 기간 동안 많은 외식업 종사자들이 제도에 가입하며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실천 의지를 보였다.

시는 제도 참여에 따른 인센티브 혜택과 함께 일상 속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탄소중립 방법도 함께 안내했다.

서재삼 기후환경과장은 “지역사회 탄소중립 문화 확산에 적극 협조해주신 외식업 거제지부에 감사드린다”며 “더 많은 시민들이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홍보활동은 물론 다양한 방식의 홍보와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탄소중립포인트제’는 가정과 상가 등에서 전기, 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절감하면 현금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제도로 거제시청 기후환경과나 가까운 면·동 주민센터, 제도 누리집을 통해 상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