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직접 찾은 체육 시간 안전사고 예방법은

경남교육청‘체육 시간 안전사고 예방 학생 공모전’ 개최…13개 학급에 우월상

김덕수 기자
2024-12-27 14:51:24




학생이 직접 찾은 체육 시간 안전사고 예방법은



[한국Q뉴스] 경상남도교육청은 11월 18일부터 약 5주간 도내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체육 시간 안전사고 예방 학생 공모전’을 개최했다.

교육부와 학교안전공제중앙회가 펴낸 ‘2023년 학교 안전사고 분석 통계’에 따르면 사고 발생 시간은 체육활동, 사고 발생 장소는 부속시설이 가장 높았다.

이에 경남교육청은 체육 시간에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줄이고 학생 스스로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주변의 위험 요인을 찾아보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 주제는 △구기종목 경기 중 사고 예방을 위한 실천 방안 △안전한 체육관 시설 사용법으로 학급별로 30초 안팎의 짧은 동영상을 제작해 출품했다.

심사 결과 13개 학급에 우월상을 수여했고 학급 간식비를 지원했다.

또 경남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게시한 우월상 수상작 중 ‘좋아요’를 많은 받은 3개 학급에는 공감상을 줬고 시상품으로 무릎보호대를 추가로 지원했다.

신승욱 안전총괄과장은 “체육 시간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한 실천 방법을 학생들 스스로 찾아보는 것만으로도 교육적인 의미가 있었고 학생들이 만든 영상 작품은 다른 교육 자료보다도 더 큰 공감대를 끌어냈다”며 “앞으로도 체험 중심의 안전 교육이 활발해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