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5학년도 신입생 학부모교육 운영 지원 준비에 박차

김덕수 기자
2024-12-27 14:05:34




경기도교육청, 2025학년도 신입생 학부모교육 운영 지원 준비에 박차



[한국Q뉴스] 경기도교육청이 2025학년도 신입생 학부모교육 운영 지원을 위해 체계적인 준비에 나섰다.

학생 성장과 학교를 지원하는 교육 동반자로서 학부모가 경기교육 정책과 목표를 공유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도교육청은 이달에 신입생 학부모 지침서 ‘부모, 학부모가 되다’ 유치원, 초등학교 자료를 개발해 보급했다.

유·초·중·고 학교급 전환기 학생을 둔 학부모에게 새로운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고자 마련한 자료로 내년 1월 초에는 중학교, 고등학교 자료도 보급할 예정이다.

지침서에는 현직 교사들이 직접 들려주는 자녀의 발달 특성 이해와 학부모의 역할, 학교급별 교육과정 및 학교생활 내용을 담았다.

인터넷 주소에 접속해 이용 가능하며 휴대전화에서도 살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신입생 학부모교육 전문 강사단을 구축해 학교를 지원한다.

풍부한 교육경력을 갖춘 퇴직교원을 강사단으로 구성해 학교 교육과정 운영 전반과 교육공동체로의 학부모 역할 및 책임을 상세히 안내토록 할 계획이다.

또한 도교육청은 2025년 2월 중 ‘입학 전 신입생 학부모교육 주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학교급별 주요 교육정책과 교육과정을 대면 강의와 비대면 생중계로 진행해 신입생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도교육청 구순이 행정역량정책과장은“자녀의 입학으로 새로운 학교생활에 첫걸음을 내딛는 학부모님에게는 풍부한 교육 자료 제공이 필요하다”며“다양한 학부모교육을 운영해 학부모의 학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녀 행복한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입생 학부모 지침서과 전문 강사 명단은 경기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에서도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