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중의원, 제62회 대한민국 연극인축제 특별공로상 수상

매년 한국 연극의 발전과 창작 환경 개선에 기여한 인물에게 특별공로상 시상

김덕수 기자
2024-12-23 16:34:48




김원중의원, 제62회 대한민국 연극인축제 특별공로상 수상



[한국Q뉴스]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 김원중 의원은 지난 12월 22일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열린 제62회 대한민국연극인축제 K-Theater Awards에서 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

K-Theater Awards는 매년 한 해 동안 공연된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예술가들을 독려하고 연극의 질적 향상과 창작 의욕을 고취시켜 연극의 진흥과 발전에 기여하는 한국 연극계의 대표적인 행사로 한국 연극의 발전과 창작 환경 개선에 기여한 인물들에게도 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는 한국연극협회 손정우 이사장,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병국 위원장,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조강훈 회장과 한국연극협회 관계자 및 연극인, 그리고 시민들이 함께했으며 김원중 의원은 문화예술인들의 창작환경 개선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공로상을 받았다.

김원중 의원은 전반기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서울연극인을 비롯한 문화예술인들을 위한 예술창작 환경 개선에 많은 기여를 해왔으며 특히 2023년과 2024년 대한민국연극제 서울예선 대회 예산을 지원해 연극의 질적 향상에 기여한 바 있다.

또한 서울연극인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서울 시민들이 더 많은 문화예술을 향유 할 수 있는 장을 넓히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김 의원은 “2024년 제62회 대한민국연극인축제 K-Theater Awards에서 특별공로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무대 위에서 감동을 전하는 모든 연극인들을 지원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