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Q뉴스] 성주군은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2024년도 경상북도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에서 군민을 위한 다양한 민원 시책 등을 발굴하고 추진한 노력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경상북도에서는 매년 대민접점 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해 국민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 기반을 강화, 국민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위법·부당한 민원운영 실태를 평가해 미흡한 민원처리 관행을 개선하고자 8개 항목을 평가해 민원행정 추진 우수 시군을 선정하고 있다.
성주군은 신속한 민원처리는 물론이며 인감증명 요구 사무 정비를 통한 군민의 생활민원 불편 최소화, 무인민원발급기 수수료 면제, 구비서류 제로화 추진으로 행정서비스 디지털 혁신을 본격 추진했다.
또한 친절도 향상을 높이기 위해 전 공무원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상·하반기에 진행해 적극적인 친절마인드 함양을 통한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앞으로도 신속하고 편리한 군민 중심의 행정 추진을 위해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해 군민들의 만족도를 향상시켜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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