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규제혁신 시군 추진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도 15개 시군 중 2위 차지, 특별교부세 1억원·포상금 100만원 수상

김덕수 기자
2024-12-23 13:01:52




서산시, 규제혁신 시군 추진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한국Q뉴스] 충남 서산시는 충청남도에서 주관하는 ‘2024년 충청남도 규제혁신 시군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충청남도 규제혁신 시군 추진실적 평가는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규제 애로 해결, 자치법규 개선, 자치법규 정비 등 규제혁신 추진 성과를 평가한다.

시군의 규제발굴 및 개선을 촉진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중앙부처 건의 실적, 규제 애로 해결 건수 등 9개 평가 항목에 따라 공정하고 철저하게 진행됐다.

시는 규제혁신 우수부서 유공 공무원을 포상하고 인센티브를 통해 규제혁신에 대한 직원의 관심도를 높이는 한편 부서 간 자율 경쟁을 촉진했다.

또한, 중앙부처 건의 과제 15건, 규제개혁신문고 건의 과제 55건을 발굴했으며 지방규제신고센터를 운영하는 등 규제혁신을 위해 노력했으며 그 결과 15개 시군 중 2위를 차지했다.

시는 우수기관에 선정됨에 따라 충청남도지사 기관 표창과 특별교부세 1억원, 포상금 100만원을 받게 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앞으로도 규제 애로 발굴과 개선에 적극 노력해 시민이 살기 좋고 기업이 활동하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