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이동식 반려견 놀이터 운영

반려동물과 함께 즐겨요 반려동물 페스타

김인수 기자
2024-10-23 10:19:58




의정부시, 이동식 반려견 놀이터 운영



[한국Q뉴스] 의정부시는 10월 26일부터 11월 8일까지 ‘이동식 반려견 놀이터)’를 운영한다.

주말은 △10월 26~27일 민락리틀야구장 옆 △11월 2~3일 직동근린공원 호원실내테니스장 옆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해당 기간 외에는 △민락리틀야구장 옆 반려견 놀이터가 11월 1일까지 △직동근린공원 호원실내테니스장 옆 반려견 놀이터는 11월 8일까지 무인으로 자율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목줄 없이 뛰어놀 수 있는 ‘반려견 놀이터’ 와 반려인과 비반려인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으로 구성했다.

놀이터에는 반려견들이 뛰어놀 수 있는 다양한 어질리티 시설과 촬영구역을 설치한다.

체험 공간에서는 △해충방지제 만들기 △위생미용 △리드줄 만들기 △풍자화 △반려견 성향 검사 및 행동교정상담을 제공한다.

반려견 놀이터는 광견병 접종과 동물등록이 완료된 반려견만 이용 가능하다.

특히 안전을 위해 오전 10시~오후 3시는 중소형견, 오후 3시~5시는 대형견으로 체고별 이용시간을 나눠 운영한다.

정보무늬를 이용한 온라인 예약 신청이 우선이며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체험 공간은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화창한 가을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며 “반려인, 비반려인의 상호 존중과 이해를 바탕으로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고 행복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