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 한양대 에리카서 11월 2∼3일 개최

올해로 11회째 맞아…‘미래와 함께하는 안산, ASV’100여 개 다양한 콘텐츠 담아

김인수 기자
2024-10-23 09:20:12




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 한양대 에리카서 11월 2∼3일 개최



[한국Q뉴스] 안산시는 다음 달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에서 ‘미래와 함께하는 안산, ASV’라는 슬로건으로 ‘2024 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에도 5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큰 호응을 얻었던 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는 올해로 11회째를 맞아 과학기술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 등을 통해 과학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산시가 주최하고 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경기테크노파크·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어드벤스존 △스파클링존 △비비파이존 △퓨처사이언스존 등 총 4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한양대 88로봇위크, 안산교육지원청의 디지털교육과 연계해 시민들에게 △로봇 댄스공연 △디지털 교육 △전시·체험 프로그램 △과학 마술공연 등 총 100여 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과학마술공연, 과학토크콘서트, 생활과학교실 창의융합캠프 등 일부 프로그램은 오는 26일까지 상록청소년수련관 누리집을 통해 사전접수를 받고 있다.

다만, 과학마술공연과 과학토크콘서트는 사전접수를 하지 못했더라도 행사 당일 프로그램 시작 30분 전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로봇, 우주, AI 등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미래 과학기술을 미리 만나보고 창의력과 아이디어를 한층 더 무르익게 하는 촉매가 되길 기대한다”며 “더 젊은 첨단 혁신도시, 더 멀리 보는 미래교육도시 안산은 앞으로도 모두가 꿈꾸는 미래가 현실이 되는 혁신의 무대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