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청렴 리더십 강화를 위한 학교장 연수로 청렴 학교 문화 조성

갤럽 강점 진단 통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청렴한 학교 문화 조성에 활용

김덕수 기자
2024-10-22 10:19:41




충남교육청, 청렴 리더십 강화를 위한 학교장 연수로 청렴 학교 문화 조성



[한국Q뉴스] 충남교육청은 신규 교장 50여명을 대상으로 예산에서 10월 17일부터 18일과 21일부터 22일 두 차례에 걸쳐 1박 2일간 청렴 리더십 강화를 위한 학교장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소통과 협력을 통한 청렴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갈등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방법론 △조직 신뢰 경영을 위한 청렴 인문학 △갤럽 강점 진단과 코칭 △학교 감사의 실제 등 총 오후 3시간의 직무연수로 진행했다.

특히 갤럽 강점 진단은 개인의 강점을 식별하고 이를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둔 심리 검사로 학교장들은 이를 통해 자신이 가진 강점을 발견하고 이를 어떻게 청렴한 학교 문화 조성에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개인별 코칭을 받았다.

연수에 참여한 김애리 연무중학교 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나의 강점을 명확히 인식하고 이를 청렴한 학교 운영에 어떻게 적용할지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택 감사관은 “청렴은 관계 속에서 배려와 소통이 바탕이 되어야 실현된다”며 “앞으로도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청렴 리더십 연수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