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제2종합사회복지관 개관1주년 기념식 성료

“함께해요 우리, Great Partner”

김인수 기자
2024-10-21 18:01:58




김포시제2종합사회복지관 개관1주년 기념식 성료



[한국Q뉴스] 김포시제2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8일 개관 1주년을 맞이해 기념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김포시 복지국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의원, 도의원, 유관기관 및 단체장,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은여울합창단과 통진고등학교 인디비 댄스동아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지역주민이 직접 축사와 축시를 낭독해 뜻깊은 기념식이 됐다.

김포시제2종합사회복지관은 연면적 7,402.71㎡, 지하2층~지상4층 규모로 조성되어 지난 1년간 ‘서로 돕는 삶으로 함께 행복한 이웃공동체’라는 기관정책을 바탕으로 김포시 북부권 지역의 복지허브 임무를 수행해 왔다.

복지관은 사례관리, 자원연계 등 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을 비롯해, 욕구조사를 통해 지역현안에 맞는 복지사업을 진행했고 지역적 접근성 극복을 위한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다양한 자원을 확보하는 등 지역사회와 소통해 촘촘한 그물망 복지를 제공하고 있다.

다가오는 2025년에는 △돌봄공백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보호지원 확대 △글로벌 가족들의 한국생활 적응지원 확대 △찾아가는 지역밀착형 거점 △ 중장년 1인가구 사회관계망 형성 등 김포 북부권에 맞는 전략적인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진혜경 김포시 복지국장은 “개관 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북부권 지역주민들의 삶에 꽃을 피우게 하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