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제578돌 한글날 맞아 ‘한글사랑의 달’ 운영

학교에서는 한글사랑 홍보행사, 바르고 고운말 캠페인 등 운영

김덕수 기자
2024-09-26 15:56:56




충남교육청, 제578돌 한글날 맞아 ‘한글사랑의 달’ 운영



[한국Q뉴스] 충남교육청은 훈민정음 반포 제578돌 한글날을 기념해 10월 한 달간 ‘한글사랑의 달’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과 교직원의 올바른 한글 사용 문화를 확산하고 국어 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로는 도교육청에서 △올바른 한글사용 학생공모전 시상과 한글사랑 유공자 및 기관 표창, 교육지원청에서 △우리말 우리글 꿈잔치, 학교에서 △올바른 한글 사용 등교맞이 홍보행사 △한글날 계기교육 △바르고 고운말 쓰기 캠페인 등이 있다.

이와 같이 충남교육청 소속 전 기관이 참여해 기관별로 특색있는 ‘한글사랑의 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한글은 우리나라의 가장 위대한 국가유산이며 문화 창조의 원동력이다.

학생들이 우리의 말과 글에 자긍심을 갖고 올바르게 사용할 때 의사소통 능력은 물론 창의적 사고도 함께 증진할 수 있다”며 “우리 교육청은 쉽고 올바른 한글사용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교육정책의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 교육의 질을 높일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함께 다듬은 말 80선’ 배포, 올바른 한글 사용 소식지 발간, 새로운 정책 용어 한글사용, 각종 누리집 용어 정비 등 올바른 한글 사용 정책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