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 찾은 항공업계, 미래 인재 만나는 항공산업 잡페어 개최

채용설명회 · 현장채용관 · 직무콘서트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김덕수 기자
2024-09-24 12:50:18




활기 찾은 항공업계, 미래 인재 만나는 항공산업 잡페어 개최



[한국Q뉴스] 국토교통부는 9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교통센터에서 ‘제7회 항공산업 JOB FAIR’를 개최한다.

제7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항공 관련 62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항공분야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실질적인 만남의 장을 통해 항공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7회 항공산업 JOB FAIR’ 개막식에서는 항공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열린다.

또한, 현장채용, 기업상담, 취업지원 프로그램 및 부대행사, 항공 일자리 기업탐방, 스탬프 투어, 설문조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및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해에는 예년과 다르게 해외 취업을 꿈꾸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해외 취업상담관’, 주요 산업현장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업 탐방’ 등 항공 산업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도 신설한다.

‘제7회 항공산업 JOB FAIR’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주종완 항공정책실장은 “이번 항공산업 박람회가 많은 예비항공인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항공 분야의 인재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