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교육수요자와 함께 민원개선사항을 찾다

민원서비스 개선과제 발굴단 1분기 협의회 개최

이재근
2021-03-30 09:30:54




경상북도교육청



[한국Q뉴스] 경북교육청은 30일 웅비관에서 교육수요자에게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서비스 개선과제 발굴단’ 1분기 협의회를 개최했다.

민원서비스 개선과제 발굴단은 학부모, 지역민 등 일반인으로 구성해 교육수요자 입장에서 개선과제를 발굴한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협의회에서는 불필요한 구비서류 감축, 서식 및 시스템 개선, 절차 간소화 등에 대한 개선과제를 발굴·건의하고 도교육청에서 필요성, 실현가능성, 관련규정 등을 검토해 추진한다.

지난해에는 82건의 개선과제를 제안했고 이 중 33건을 수용해 자체 개선하거나 관계기관에 건의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나 교육청에서 느끼는 아주 작은 불편함도 귀담아 듣겠다”며“교육수요자가 느끼는 불편함을 선제적으로 발굴·개선해 민원인의 불편함을 해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