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Q뉴스] 충남교육청은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고 학생 자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충남학생온라인플랫폼 ‘들락날락’을 개통한다고 24일 밝혔다.
들락날락은 학생 간 자유로운 소통과 나눔의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학생참여 플랫폼으로써, 학생들이 수시로 드나들며 함께 만들어가는 온라인 공간이다.
누리집 주소는 www.들락날락.net 이다.
들락날락은 관심사가 같은 학생들이 모여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는 ‘모꼬지’ 학생이 직접 제작한 영상을 공유, 홍보하는 ‘한마당’ 사진을 포함한 정보를 온라인 지도에 표시하는 참여형 지도 제작 ‘소식 나눔’ 들락날락 점수를 후원받아 학생 스스로 기획사업을 구현하는 ‘희망 나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토론 주제를 등록하고 찬반으로 나누어 댓글 토론하는 공간과 설문 문항을 만들고 조사에 참여해 통계 결과를 확인하는 설문 공간이 있다.
아울러 학생들이 정책을 제안하고 제안 내용에 대해 공감과 댓글을 작성하는 한편 교육청 업무 담당자의 답변도 확인할 수 있다김지철 교육감은 “들락날락은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는 소통과 표현의 창구”며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자주적인 태도와 민주시민역량 함양해 개인의 삶과 공공의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이를 해결하는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학생 중심 충남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