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정보화 유지보수 신청은 업무용 메신저에서‘클릭’

경북교육청, 학교 정보화 장비 유지보수 신청 업무개선

이재근
2021-03-19 10:24:37




경상북도교육청



[한국Q뉴스] 경북교육청은 학교 정보화 유지관리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3∼4월까지 2개월간의 시범 운영을 거쳐 오는 5월부터 도내 전 기관에서 사용한다고 19일 밝혔다.

학교 정보화 유지관리시스템은 급격하게 증가하는 학교의 정보화 장비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교사의 업무 경감을 위해 구축했다.

시스템 운영 방법은 교원이 유지보수 호출 상황 발생 시 업무용 메신저 퀵메뉴의 ‘유지보수신청’을 클릭하면, 동시에 신청한 내용이 유지보수 계약업체에 문자로 발송된다.

유지보수 업체는 문자 또는 웹/모바일로 학교에서 신청한 내용을 확인하고 대응하는 체계로 운영된다.

학교 정보화 유지관리시스템은 기존에 학교 교직원들이 정보담당교사를 통해 유지보수를 신청함으로써 정보담당 교사의 업무가 과중돼 이를 경감하기 위해 업무 처리 방식을 개선한 것이다.

교육지원청과 도교육청에서는 시스템을 상시 모니터링해 학교가 원활하게 지원받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대처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새로운 시스템 도입으로 ‘학교-교육지원청-유지보수업체-도교육청’이 상호 유기적으로 학교 정보화 업무를 지원할 수 있도록 인프라 기반을 마련했다”며“학교에 시스템이 잘 정착돼 업무 경감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