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평생학습관 이전, 새로운 곳에서 배움의 열정을 펼치다

안견로 252번지, 구 대신증권 자리로 이전

김상진 기자
2021-03-11 07:22:05




서산시평생학습관 이전, 새로운 곳에서 배움의 열정을 펼치다



[한국Q뉴스] 2006년 3월 개소해 15년 동안 서산시청2청사에서 운영한 서산시평생학습관이 구 대신증권 건물인 안견로 252번지로 이전, 운영된다.

시는 지난 10일 구 대신증권에 위치한 서산시평생학습관에서 제막식을 갖고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맹정호 서산시장, 이연희 시 의회 의장, 이상길 충남도교육청 연구정보원 진로진학부장 등 20여명이 현판식에 참석해 새로운 시작을 함께 했다.

서산시평생학습관은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평생학습 강좌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줌을 활용한 영상수업을 추진하고 전화로 성인문해교육을 추진하는 등 공백없는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코자 노력했다.

서산시평생학습관 이전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배움실 규모를 확대하는 등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추진됐다.

시는 기존 6개의 배움교실에서 1개 추가된 7개로 구성했으며 공간도 넓어졌다.

시민들이 편히 이용할 동아리실도 신설됐다.

배움교실: 기존 6실, 264석 -’ 현재 7실 274석 + 동아리실 14석공간별 배치도 간결화해 배움실, 학점은행제도서관, 전산교육실 등 이용의 편의성도 높였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서산시평생학습관 이전으로 시민들의 배움의 기회가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학습프로그램과 깔끔한 배움환경을 제공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