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추진 업무 공유 및 일선 현장 의견 청취

경북교육청, 행정국 소관 주요 추진 업무 전달 회의

이재근
2021-03-10 09:28:01




경상북도교육청



[한국Q뉴스] 경북교육청은 10일 웅비관에서 직속기관 국장, 교육지원청 국장 및 거점지원센터 시설사무관을 대상으로 행정국 소관 주요 추진업무 전달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올해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행정국 소관 주요 추진업무 전달과 현안 사항 공유, 부서별 협조 사항 안내, 일선 기관의 현장 의견 청취 등 원활한 업무 공유와 소통의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추진 업무는 총무과의 연혁관리시스템 구축, 행정과의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 확대 운영, 학교지원과의 사학 혁신 추진 계획, 재무정보과의 교육재정 신속집행, 시설과의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등이다.

특히 학생 수 증대 및 지역 공동체 구축을 위한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는 지난해 108개교에서 올해는 초등학교 123개교와 중학교 20개교 전체 143개교로 확대 운영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소액 수의계약 한도를 2배 상향하고 경쟁입찰 1회 유찰 시 수의계약이 가능하도록 요건을 완화했으며 공사나 물품 대가를 청구한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지급하는 등 교육재정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집행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교육청과 일선기관과의 원활한 업무 공유와 활발한 소통으로 교육정책이 현장에서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반영되어 모두가 공감하고 만족하는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