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통상정책을 논하다

제7회 대학생 통상정책 토론대회 참가접수 시작

김상진 기자
2023-08-03 11:56:34




청년, 통상정책을 논하다



[한국Q뉴스] 산업통상자원부는 ‘2023년 대학생 통상정책 토론대회’ 참가신청 접수를 8월 4일부터 시작한다.

올해 7회 째를 맞이하는 토론대회는 우리나라 통상 현안에 대해 미래 세대와 소통하고 통상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취지를 두고 있다.

토론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최대 5인이 1개 팀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9월 15일까지 예선 주제에 대한 소논문을 통상정책 토론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해야 한다.

금년 예선 주제는 “노동·환경 이슈의 통상의제화 필요성”이며 제출된 소논문은 국제통상학회 소속 심사위원들이 서면 평가해 본선 진출 16개 팀을 가리게 된다.

16강 이후부터는 팀원 중 최대 3인이 참여해 팀별 1:1 토론 배틀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통상정책 토론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토론대회 우승팀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 400만원, 그 외 금·은·동상 수상팀에게는 각각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국민과 함께하는 통상정책 토론대회를 위해 8강 진출팀 중 우승팀을 맞추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대회 홈페이지에서 8강 진출팀의 16강전 토론 영상, 자기소개 동영상 등을 보고 11월 15일까지 응원메시지와 함께 예상 우승팀을 사전 투표하면 된다.

아울러 결승전 당일에는 팀별 응원전과 함께 현장 추첨을 통해 최신 태블릿 PC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