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드림스타트 아동 초등학교졸업 가족사진 촬영

김상진 기자
2021-02-09 12:40:24




의정부시청



[한국Q뉴스] 의정부시 드림스타트는 2021년 초등학교 졸업을 앞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에게 2월 한 달 동안 가족들과 가족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안전한 촬영을 위해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등 충분한 사전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가족사진을 촬영함으로써 아동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고 가족 간의 화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해 건전한 가정 만들기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가족사진뿐만 아니라 아동이 중학교에 입학하면서 필요한 증명사진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도록 해 중학교 입학을 위한 준비를 충실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가족사진 및 증명사진 촬영권을 제공받게 된 아동은 “이번 기회를 통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말했다.

사진 촬영 행사에 도움을 주신 한국프로사진협회 초대작가 224호 염응환 사진작가는 “아동이 건강하게 자라서 훌륭한 사회의 일원이 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 보람차고 기쁜 마음으로 촬영할 수 있었고 앞으로 아동의 가족들이 화목하고 행복하게 지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가족사진 촬영행사를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소중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 응원의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