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방송통신중·고등학교 5교 졸업식 열려

2020학년도 방송중 졸업생 72명, 방송고 졸업생 212명 배출

이재근
2021-02-09 09:14:10




도내 방송통신중·고등학교 5교 졸업식 열려



[한국Q뉴스] 경북교육청은 지난 6일과 7일 도내 방송통신중 1교, 방송통신고 4교의 졸업식을 거행했다.

포항중부설방송통신중학교는 지난 6일 첫 졸업생 72명을 배출했으며 7일 구미고부설, 김천중앙고부설, 안동고부설, 포항고부설 방송고가 연이어 졸업식을 거행하면서 명실상부한 도내 평생교육 학습기관으로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첫 졸업생을 배출한 포항중부설방송통신중학교는 대표학생 소수만 시청각실에서 졸업식에 참석하고 나머지 학생과 교사는 교실에서 그리고 등교하지 못한 후배 학생과 가족들은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통해 졸업식에 함께했다.

‘온-오프라인 병행 졸업식’을 주관한 차봉렬 부장교사는 “최연소 64세, 최연장자 86세 어르신들의 귀한 졸업과 고교 진학을 축하할 수 있어서 뜻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포항고부설방송통신고등학교는 도내 초중고 최초 드라이브 인 졸업식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드라이브 인 졸업식을 제안한 김영만 부장교사는 “졸업생 대부분이 성인이고 모두 개인 차량으로 등교하는 점을 감안해 제안했는데, 걱정은 많았지만 안전하게 마무리하고 석별의 정을 나눌 수 있어 좋았다”며 만족해했다.

한편 방송통신중학교는 지난 1월 신입생 원서 접수를 마감했으며 방송통신고등학교는 오는 19일까지 신·편입생 원서를 접수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각급 학교에 축전을 보내 “고령의 학습자가 많은 방송통신중·고의 특성상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려움이 많았을 것이다”며“3개년의 교육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상급학교로 진학하는 학생들에게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더 큰 꿈을 그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