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설연휴 학생 안전사고 예방’강조

전 학교에‘설연휴 학생 안전관리 대책’안내

이재근
2021-02-08 09:07:10




경상북도교육청



[한국Q뉴스] 경북교육청은 도내 각급 학교에 설연휴 학생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 관리를 위해 ‘설연휴 학생 안전관리 대책’을 안내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안전관리 대책은 설연휴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학생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사고 발생 시 교육기관의 신속한 대응 체계를 유지하기 위함이다.

각종 위험 유형별 사고 예방을 위해 학생들에게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생업종사, 가족해체 등으로 홀로 명절을 보내야 하는 학생이 안전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설연휴 차량 탑승 시 안전벨트를 반드시 착용토록 하고 빙판길, 대설, 한파 등에 의한 사고에 대비해 야외활동 시 안전 행동요령을 안내하고 학생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도록 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생과 교직원에게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및 친인척간 왕래를 자제토록 하고 불필요한 외출자제,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토록 강조했다.

아울러 각 교육기관에서는 학생 안전사고 발생 시 비상대응을 위한 비상연락망 정비,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구축해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경북교육청은 설연휴 동안 각 교육지원청 학생안전사고 담당자들과 24시간 안전사고 대응체계를 가동해 학생 사고 발생 시 즉각 대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심원우 교육안전과장은 “설연휴 기간 학생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해 소중한 우리 학생들이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도 안전하고 행복한 설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