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장 새해 첫 정기회의 개최

김상진 기자
2021-02-03 15:01:15




의성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장 새해 첫 정기회의 개최



[피디언]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신축년 새해 첫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장 정기회의를 지난 28일 의성지역자활센터 강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신축년 새해, 더욱 완성도 높은 의성형 보건복지를 추진하기 위한 첫 단추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18개 읍면의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장만 참석해 진행됐다.

또한, 의성형 보건복지모델의 핵심주축인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이야기하고 정보 공유 및 상호 토론 등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한편 의성형 보건복지가 지난해 7월 20일자로 시행된 지 5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시행 전후 5개월 실적을 살펴보면, 초기상담건수는 2451건에서 5340건으로 2배 이상 증가했으며 방문간호상담은 128건에서 1380건으로 10배 이상 증가하는 등 가시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보건복지서비스가 제한되고 주민 간 사회관계가 축소된 상황 속에서도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이 의성형 보건복지를 적극 추진한 값진 결실이라 할 수 있다.

올해는 의성형 보건복지 시행 1주년이 되는 7월경에 의성형 보건복지 자체 평가회를 실시할 계획이며 읍면 특화사업 확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확대 등을 통해 민관의 적극적 소통과 협력을 더욱 견고히 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지난해 추진 성과를 되짚어 보며 개선할 점을 살피고 올해 주민들이 새로운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며 의성형 보건복지 체감도를 더욱 끌어 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