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서천형 커뮤니티 케어 유공 감사패 수여

건강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이바지 한 감사의 의미 담아

김상진 기자
2021-02-03 14:14:53




서천군청



[피디언] 노박래 서천군수는 3일 집무실에서 화양면 주민자치위원장 등 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서천형 커뮤니티 케어 사업’ 유공자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날 수여식은 화양면 주민자치위원장 박환, 마산면 주민자치회 회장 이병도, 한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장 강성락, 판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장 이종하, 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형천 회장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그동안 자원봉사, 재능기부 등을 통해 지역발전과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민·관 협력에 이바지한 공이 큰 5개소 주민대표를 선정해 감사패를 수여했다.

서천형 커뮤니티 케어 사업 지역 8개소 주민자치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주민의 건강, 요양 등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보건지소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해 지역의 건강돌봄 구축에 기여한 공로가 높이 평가됐다.

서천형 커뮤니티 케어는 201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년차이며 그동안 434명에게 분야별 의사, 간호사, 영양사 등 보건전문인력이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주민자치회, 건강챙김 돌보미 등 지역주민 참여 344건, 민관 연계 협력 284건을 진행했다.

또한 찾아가는 방문건강관리서비스 제공으로 건강면접조사 결과 고혈압 개선율 92%, 당뇨병 개선율 85%, 중증통증 개선율 94%, 균형 영양섭취 개선율 92% 향상됐으며 주민 만족도 99%로 높은 체감도를 보였다.

노박래 군수는 "지역의 문제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준 지역주민의 노고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민관이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소통을 강화하고 군민의 건강형평성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