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노인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김상진 기자
2021-02-02 15:32:30




의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노인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피디언]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월 27일 지역복지의 원활한 연계를 위해 의성노인복지관·금성노인복지관·안계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이성규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 휴담 의성노인복지관장, 김태완 금성노인복지관장, 김대규 안계노인복지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노인복지관은 정서지원사업, 사회교육사업, 건강증진사업 등 관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의 구심점으로서 지역사회보호체계를 구축하며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사회보장급여 제공 기반을 마련한다.

또한 이번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노인복지관 간의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내 단체·시설 간의 연계 협력으로 복지자원의 효율적 활용체계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황사흠 민간위원장은 “의성군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힘쓰는 관내 복지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되어 든든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의성군민들의 복합적인 복지욕구에 대응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2021년은 의성형 보건복지 모델이 자리잡기 위해 인프라를 확대하고 신뢰도 높이는 해가 될 것이며 이번 업무협약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협약기관과의 공조체계 활성화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군민들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