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남원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 실시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직거래 판매 활동 전개

김상진 기자
2021-02-02 11:15:56




설 명절 남원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 실시



[피디언] 남원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남원시 우수 농·특산품을 홍보·판매하고자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남원 우수 농·특산물을 비대면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농·특산물 홍보·판매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당초 수도권 및 서초구청, 구로구청 등 자매결연도시에서 진행하였던 오프라인 직거래장터 대신, 주민들 및 구청 직원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결연도시와 협조해 비대면 택배 주문과 남원시 쇼핑몰 링크 등 홍보·판매행사도 병행 진행 중에 있다.

특히 남원시 농·특산물 쇼핑몰인 남원사이버장터와 전북도에서 운영하는 거시기장터에서는 할인쿠폰 발급과 포인트 적립, 택배비 등을 지원해 홍보·판매중에 있으며 올해에는 비대면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우체국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을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60여개 업체와 계약해 남원 농·특산품 브랜드관을 개설해 설맞이 특별 기획전 프로모션을 진행중에 있다.

또한 남원 로컬푸드 직매장 2개소에서는 자체적으로 설맞이 직거래 판매행사를 하고 있으며 상반기에는 산지유통센터에서 공동선별한 남원 농산물을 공영홈쇼핑을 통해 판매 계획으로 있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농가·업체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