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디언] 울진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2021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은 주5일이며 평일은 초등 오후 4시~20시, 중등은 오후 5시~오후 9시, 주말체험은 월1회 토요일에 9시~오후 2시 내에서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주요기능은 방과 후 청소년을 위한 안전하고 안정적인 공간제공 건전한 놀이·문화지도 및 체험 보호자와 청소년 그리고 지역사회가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 운영 학교 교육만으로 부족한 인성 및 창의성 계발지원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를 통한 자기성장 프로그램 지원 등과 함께 균형 잡힌 급·간식지원 지도자가 동승한 안전귀가 차량지원 등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현재 초등4~중등3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초등 저학년인 1~3학년까지 군비를 추가 지원해 지원 대상을 확대해 운영 중에 있다.
또한, 방과 후 아카데미는 북부권 지역과 남부권 지역 2개소에서 주요기능들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으며 돌봄기능 역할과 함께 가정의 사교육비 경감 및 양육부담 완화에 기여하고 있다.
전찬걸 울진군수는“방과 후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 자기개발활동, 체험활동 등 전문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인 만큼 관내에 방과 후 돌봄의 사각지대가 발생되지 않도록 많은 청소년들이 신청해 혜택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