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연초부터 교육발전기금 기부 이어져

YNP산업·한라앤컴 1억만원, 영덕군전문건설인협회 5백만원, 영덕군수산업경영인연합회 1백만원

김상진 기자
2021-01-29 10:26:22




영덕군, 연초부터 교육발전기금 기부 이어져



[피디언] 영덕군에 연초부터 교육발전기금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25일에는 ㈜YNP산업과 한라앤컴이 영덕군청을 방문해 1억원의 성금을 기부했고 28일에는 영덕군 전문건설인협회가 500만원, 영덕군 수산업경영인연합회가 100만원을 기부했다.

㈜YNP산업과 한라앤컴은 지난 2019년 12월에도 5천만원을 기부하는 등 영덕 교육발전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군민 성원에 보답하고 영덕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희망의 사다리가 되고자 하는 마음에 교육발전기금을 기부했다”고 말했다.

영덕군 전문건설인협회는 관내 전문건설업체로 관내 건설공사의 부실공사를 최소화, 청렴한 영덕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2013년, 2016년에도 500만원씩을 기부하며 교육발전기금 및 불우이웃돕기 등 지역을 위한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영덕군 수산업경영인연합회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취임식 취소에 따른 소요경비를 절감해 영덕교육발전기금을 기부해 특히 눈길을 끌고 있다.

문중근 회장은 “코로나 19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하는 학생들을 위해 작은 보탬이나마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교위 이희진 이사장은 “우리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기부를 해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소중한 분들의 마음을 담아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맞아 우리 아이들이 잘 적응해 소중한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