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디언] 진천고등학교는 1월초부터 2021. 신입생을 위한 온라인 교육활동인 ‘진천고 슬기로운 교과특성화학교 활동을 위한 학생 주도성 UP’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진천고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고등학교에 입학해 학교교육과정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해 자신의 진로·학업설계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혼합수업 참여를 위한 에듀테크 교육, 학생 주도적 교육과정 설계를 위한 Zoom 활용 그룹별 교육 및 피드백, 선택과목 이해를 통한 학생 주도적 교육과정 탐색,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진로 및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도교육청에서 모든 학교에 지원한 구글 G-suite을 활용해 신입생들에게 구글 계정을 제공했고 현재 신입생들은 구글 클래스룸에 가입해 다양한 온라인 교육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진천고는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을 확대하고 수업 방법 개선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향상을 위해 교과특성화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교과특성화학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홈페이지를 개설해 신입생 교육과정 안내 외에도 ‘교과특성화학교 워크북’을 통해 다양한 진로 탐색 활동을 돕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에는 충청북도교육청과 진천고등학교에서 제작한 2020고등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안내, 학생선택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과목안내서 등 자료와 함께 타시도의 자료까지 탑재해 학생과 교사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최신 자료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