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한발 더 다가가는 민원행정 서비스 추진

민원편의 위주 시책 발굴로 군민 만족도 제고 앞장

김상진 기자
2021-01-29 06:48:06




예천군청



[피디언] 예천군이 신속·정확한 민원 처리로 민원인 만족도를 제고하고 군민이 원하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

지적민원 상담 만 65세 이상 어르신 주민등록증 무료 재발급 찾아가는 학생 주민등록증 발급 신분증 재발급 원스톱 서비스 화요일 야간 민원실 운영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추진해 만족도를 높여 나간다.

특히 민원응대 마인드 제고를 위해 종합민원과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주 3회 인사 연습, 전문 강사 초빙 친절교육을 진행하고 보청기·휠체어 비치,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설치 등 고객 중심 민원편의를 제공한다.

2022년 8월 4일까지 2년간 한시적으로 시행하는‘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업무 처리를 위해 인력을 충원하고 군민 재산권 보호에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체계적인 개별공시지가 조사로 토지 가격 적정성·투명성을 확보하고 주민생활 개선과 지적불부합지 해소를 위해 새뜰마을사업과 연계해 예천읍 서본노상지구 지적재조사 사업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각종 재난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도로·지하시설물 전산화 사업을 추진하고 주요 관광지인 금당실마을 건물에 주변 경관과 어울리는 새롭게 디자인한 도로명주소 건물번호판을 부착한다.

코로나19 예방과 군민건강 증진을 위해 관내 일반음식점 전 업소를 대상으로 안심접시와 집게를 지원하고 지난해 안심접시 및 안심식당 경진대회를 통해 확보한 상사업비 5천만원으로 위생물품을 제공하며 영업주 친절교육 강화, 식중독 예방 사전 컨설팅 등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김학동 군수는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행정 수요에 맞는 시책 발굴과 친절하고 신속한 처리로 군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