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Q뉴스] 김천시 봉산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코로나19 비대면 운동 프로그램 ‘방구석 건강톡톡 홈트레이닝’을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지역주민 32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방구석 건강톡톡 홈트레이닝’은 건강생활지원센터 직원들이 10회에 걸쳐 자체 제작한 홈트레이닝 영상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제공해 참여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따라서 운동하도록 했다.
또한 다양한 운동소도구를 무상으로 대여해 줬으며 운동 인증사진을 주 3회 이상 필수로 게시하는 규칙을 두어 꾸준히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왔다.
운영기간인 10주 동안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운동 인증 사진을 게시한 참여자 5명은 ‘인증왕’으로 선정되어 소정의 선물을 받았다.
또한 사전·사후 체성분검사 실시 결과 건강 수치가 가장 좋아진 대상자 3명을 ‘운동왕’으로 선정해 선물을 제공했다.
1등으로 선정된 대상자는 체성분검사 점수가 7점 상승했고 체지방량이 6.1kg 감량됐으며 골격근량은 0.3kg 증가했다.
2·3등도 각각 체성분검사 점수 7점·5점 상승, 체지방량 5.7kg·4.5kg 감량, 골격근량 1kg·1.1kg 증가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주 3회 필수 운동인증 규칙을 수행하다 보니 운동을 꾸준히 하는 습관을 갖게 됐다고 했으며 다른 참여자들의 인증 게시물을 보고 자극을 받아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게시한 운동영상을 따라 쉽게 운동하고 폼롤러, 세라밴드 등의 도구를 사용한 운동도 재미있게 할 수 있었다고 했다.
‘방구석 건강톡톡 홈트레이닝’은 기존 참여자들의 피드백을 검토하고 하반기에 새로운 참여자를 모집해 2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