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남부동분회 노인회, 이웃 위한 ‘행복 모내기’ 실시

관내 경로당·소외이웃에 전할 ‘사랑의 쌀’ 직접 모내기

김덕수 기자
2026-06-24 10:44:35




영천시 남부동분회 노인회, 이웃 위한 ‘행복 모내기’ 실시 (영천시 제공)



[한국Q뉴스] 영천시 남부동분회 노인회는 지난 23일 관내 경로당과 소외이웃에 전할 쌀을 직접 심는 ‘행복 모내기’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분회 회원 10여명은 이른 아침부터 무상으로 임차한 도남동 약 5100㎡ 규모의 논에서 모를 심으며 풍년을 기원하고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권병혁 남부동 분회장은 “회원들이 정성껏 심은 모가 풍성한 결실을 맺어 경로당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영호 남부동장은 “이번 모내기 행사는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참여해 정성을 모은 뜻깊은 행사”며 “모가 잘 자라 풍성한 결실을 맺고 어르신들께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