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동면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감자 수확으로 이웃사랑 실천

김인수 기자
2026-06-24 11:43:02




양동면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감자 수확으로 이웃사랑 실천 (양평군 제공)



[한국Q뉴스] 양평군 양동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3일 오전 6시부터 8시 30분까지 주민자치위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감자 수확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위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감자밭에 모여 직접 감자를 캐고 선별하는 작업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참여자들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동참한다는 마음으로 수확 작업에 정성을 다했다.

이번에 수확한 감자는 오는 26일부터 열리는 ‘양동행복나눔장터’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농작물 수확을 넘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뜻깊은 활동으로 진행됐다.

특히 주민자치위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련한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환원한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더하고 있다.

정창업 양동면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늘 적극적으로 봉사에 참여해 주시는 주민자치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나눔 문화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동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과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추진하며 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