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선동, 2026년 상반기 ‘우리동네 건강지키미’ 캠페인 실시

김인수 기자
2026-06-24 09:29:47




흥선동, 2026년 상반기 ‘우리동네 건강지키미’ 캠페인 실시 (의정부시 제공)



[한국Q뉴스]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6월 22일 동 보건복지팀이 건강관리가 필요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2026년 상반기 ‘우리동네 건강지키미’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건강관리 대상자를 발굴하기 위해 흥선노인복지관에서 진행했으며 혈압·혈당 측정과 건강 상담을 실시하고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건강 위험요인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건강관리수첩을 발급했다.

또한 현장 중심의 맞춤형 복지 상담을 병행해 대상자별 필요 서비스와 지역 내 복지자원 연계를 지원했다.

이를 통해 복지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주민을 발굴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썼다.

김종명 복지지원과장은 “이번 캠페인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적기에 연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주민들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