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립시티프라디움 어린이집, 장유3동 저소득층 이웃 돕기 바자회 수익금 기탁

김덕수 기자
2026-06-24 08:50:55




국공립시티프라디움 어린이집, 장유3동 저소득층 이웃 돕기 바자회 수익금 기탁 (김해시 제공)



[한국Q뉴스] 김해시 장유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국공립 시티프라디움어린이집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현금 6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최근 해당 어린이집에서는 탄소중립 생활실천과 자원순환 경험을 위해 “돌고 돌아 도돌이 시티장터”를 개최했다.

교직원 및 학부모, 원생이 각 가정에서 가져온 물건으로 아나바다바자회를 진행했고 행사 후 모두가 한뜻으로 이웃사랑 실천을 하고자 발생한 수익금을 기탁했다.

차진화 국공립자이어린이집 원장은“해마다 어린이집에서 뜻깊은 바자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들이 주변 이웃들과 함께 나누며 지속가능한 기부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자원을 재활용하며 환경도 지키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진수 장유3동장은“탄소중립, 자원순환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바자회를 통해 수익금을 전달해 주신 국공립 시티프라디움 어린이집 일동에 깊이 감사드린다. 이웃사랑 실천 문화가 더욱 활성화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탁된 성품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름철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