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농업기술센터, 우리쌀·밀 활용 베이킹 교육 실시

군민·영양(교)사 45명 대상, 우리 곡물 소비촉진과 활용 확대 기대

김덕수 기자
2026-06-24 08:49:26




함안군농업기술센터, 우리쌀·밀 활용 베이킹 교육 실시 (함안군 제공)



[한국Q뉴스] 함안군농업기술센터는 우리 쌀과 밀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군민과 영양사를 대상으로 ‘우리 쌀·밀 활용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함안군민 20명과 함안 지역 내 영양사 25명 등 총 45명이 참여하며 6월 24일부터 7월 8일까지 총 3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우리 곡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실생활에서 건강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보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한국라이스클레이협회 진해덕산교육원장인 김현정 원장을 강사로 초빙해 우리 쌀과 밀을 활용한 다양한 베이킹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쌀 레몬케이크를 비롯해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베이킹 메뉴를 직접 만들어 보며 국산 곡물의 우수성과 활용 가치를 체험하게 된다.

또한 가정과 학교 급식 현장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조리법도 함께 익힐 수 있다.

함안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우리 쌀과 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소비 촉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건강한 식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