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중에도 멈추지 않은 건강한 발걸음 ‘곤명면 건강걷기대회’ 성공적 마무리

김덕수 기자
2026-06-23 10:09:44




우중에도 멈추지 않은 건강한 발걸음 ‘곤명면 건강걷기대회’ 성공적 마무리 (사천시 제공)



[한국Q뉴스] 곤명면 체육회가 지난달 20일 개최한 ‘제19회 곤명면민 건강걷기대회’ 가 예상보다 많은 비 소식에서도 참가자들의 안전과 뜨거운 열기 속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날 행사는 관내 누적 강우량 59.5mm의 많은 비로 인해 코스를 절반으로 축소하고 철저한 안전 대책을 마련해 300명 이상의 면민이 참여하며 건강과 화합의 의미를 되새겼다.

행사는 당초 곤명면행정복지센터에서 출발해 김동리길을 따라 걷는 3.5km 코스로 계획됐으나, 참가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주최 측의 즉각적인 판단으로 코스를 절반 규모로 조정하고 텐트 설치, 비옷 지급, 안전요원 추가 배치 등의 대책을 시행했다.

오전 6시부터 진행된 행사는 시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몸풀기, 걷기, 기념품 배부 및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날씨 상황에 맞춰 코스와 운영을 유동적으로 조정한 곤명면 체육회와 곤명면의 신속한 대응으로 1건의 사소한 사고나 불만 없이 진행된 것에 대해 “신속한 판단과 안전한 행사 진행으로 성공적인 걷기대회가 됐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며 훈훈한 현장 분위기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