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국민팜 엑스포 최우수상 수상

귀농귀촌 정책과 농업 경쟁력 전국서 인정받아

김덕수 기자
2026-06-23 09:25:09




문경시, 국민팜 엑스포 최우수상 수상 (문경시 제공)



[한국Q뉴스] 문경시는 지난 19일 ~ 2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6 국민팜 엑스포귀농·귀촌 박람회에서 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민팜 엑스포에는 전국 84개 기관·지자체·스타트업이 참가했으며 시는 맞춤형 정착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점과 함께, 산림·농업·관광이 어우러진 문경만의 지역 특색을 효과적으로 선보였다는 호평을 받아 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

문경시는 백두대간의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감홍사과, 오미자 등의 고품질 농특산물을 생산하고 있다.

이를 가공, 유통 산업과 연계해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귀농·귀촌인이 안정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해 왔다.

권중칠 지역활력과장은 “이번 수상은 문경의 귀농·귀촌 정책과 농업 경쟁력이 함께 인정받은 결과”며 “앞으로도 도시민이 찾아와 정착하고 싶은 농촌을 만들고 지역에 생기를 더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