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불당1동 주민자치회·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반찬 나눔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온기 전해

김덕수 기자
2026-06-23 09:19:44




충청남도 천안시 시청



[한국Q뉴스] 천안시 불당1동은 23일 주민자치회와 새마을부녀회가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주민자치회와 새마을부녀회는 이날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반찬을 배달받은 한 주민은 “날씨가 더워져서 홀로 음식을 만들어 먹기가 어려웠는데 매번 잊지 않고 찾아줘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명섭 주민자치회장은 “더운 날씨에 지친 이웃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정성껏 만든 반찬 한 그릇이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영선 불당1동장은 “무더위에 모두가 지치는 계절이지만 이웃사랑으로 모두가 힘을 내길 바란다”며 “민관이 함께 하는 복지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돌봄과 지원 체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