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금학동 새마을회, 2분기 숨은자원찾기 행사 실시

김덕수 기자
2026-06-23 09:18:20




공주시 금학동 새마을회, 2분기 숨은자원찾기 행사 실시 (공주시 제공)



[한국Q뉴스] 공주시 금학동은 지난 22일 주미동 노인회관에서 금학동 새마을회를 비롯한 유관 단체, 지역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6년 2분기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금학동 새마을회 회원과 통장단, 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해 각 마을에서 수집한 재활용 가능 자원과 농업폐기물을 수거했다.

참가자들은 수거된 폐자원을 행사장으로 운반한 뒤 품목별로 분류해 처리장으로 이송했다.

금학동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방치된 폐비닐, 농약병, 고철 등을 집중 수거함으로써 농촌 지역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자원순환을 활성화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경숙 금학동 새마을부녀회장은 “깨끗한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준 새마을회 회원들과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만호 금학동장은 “환경 개선과 자원 재활용을 위해 힘써 준 새마을회 회원과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고 깨끗한 금학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