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GO·줍GO·담GO 별총총돌봄센터 환경정화 활동

김석화 기자
2026-06-26 08:16:09




걷GO·줍GO·담GO 별총총돌봄센터 환경정화 활동 (영월군 제공)



[한국Q뉴스] 별총총돌봄센터는 지난 6월 23일 센터 아동들과 함께 영흥리 일원에서 걷 GO, 줍 GO, 담 GO 플로깅 DAY 를 운영하며 지역사회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환경보호 실천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 아동들은 영흥리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활동에 참여했다.

저학년은 주택가 골목을, 고학년은 인근 아파트와 중·고등학교 주변을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무더운 날씨에도 아동들은 친구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며 깨끗해진 거리를 보며 성취감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체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여 아동은 “쓰레기를 주우며 거리가 깨끗해지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고 앞으로는 나부터 주변 환경을 깨끗하게 지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월 영월군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추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의 연장선에서 마련됐으며 별총총돌봄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환경보호와 아동들의 올바른 환경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