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Q뉴스] 의정부시는 6월 23일 시청 태조홀에서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 활용을 주제로 한 ‘2026년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2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실시한 감염병 및 노인학대 예방 교육에 이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2차 교육으로 종사자 대상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해 마련했다.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과 현장 실무자의 업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관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100여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교육은 시와 경기도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고용노동부 국가직무능력표준 강사와 여성새일센터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조봉오 강사가 강의를 맡았다.
해당 교육은 사회서비스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인사 △급여 △회계 △시군구 보고 등 장기요양기관의 주요 행정업무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 참석자들은 시스템 활용 능력과 기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실무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체계적인 행정 처리 기반을 마련해 장기요양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업무 전문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근 시장은 “장기요양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서는 종사자들의 정보시스템 활용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교육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돌봄서비스 제공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