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Q뉴스]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지역 주민의 구강건강 인식 향상과 올바른 구강관리 실천을 위한 기념행사를 지난 19일까지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81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지난 8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됐으며 해당 기간 구강건강 인식 제고를 위한 홍보 주간으로 운영됐다.
일산서구보건소, 주엽어린이도서관, 장애인종합복지관 등에서 구강건강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구강건강 관리 교육이 진행됐다.
구강건강상식 OX 퀴즈, 칫솔질·치실 사용법 안내, 구강관리용품 배부, 생활 속 구강관리 실천 방법 등을 홍보부스와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알렸다.
또 보건소 내소자를 대상으로 칫솔 교체 주기와 불소 사용법 등을 교육해 구강건강관리 실천을 독려했다.
일산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계기로 고양 시민이 구강건강에 관심을 가지며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