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Q뉴스] 의령군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간 경남 산청군 일원에서 정책개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공무원의 정책개발 역량을 높이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부서 간 협업과 군정 혁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중앙부처·경상남도·민간 분야 각종 평가와 공모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부서 담당자와 읍·면 종합평가 우수 부서 직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정책개발 특강과 AI 를 활용한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을 통해 실무 역량을 높였으며 팀별 과제를 수행하며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우수사례 현장을 찾아 운영 성과와 노하우를 살펴보고 군정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각종 평가와 공모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사례를 공유하고 성공요인을 분석해 조직 전반으로 확산하는 데 중점을 뒀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정책개발 역량을 높이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을 통해 군민이 체감하는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