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26년 상반기 다함께돌봄센터 간담회 개최

김인수 기자
2026-06-23 10:34:59




의정부시, 2026년 상반기 다함께돌봄센터 간담회 개최 (의정부시 제공)



[한국Q뉴스] 의정부시는 6월 19일 시청 의정홀에서 다함께돌봄센터 센터장들과 간담회를 열고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와 내실 있는 돌봄서비스 제공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6년 다함께돌봄 사업 주요 개정사항 안내를 시작으로 △아동 밀집 지역 내 돌봄센터 정원 증원 필요성 △효과적인 센터 홍보 방안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 등 시설 운영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과 급·간식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지역 주도의 돌봄시설이다.

현재 시는 총 14개소를 운영 중이며 지역 여건과 수요를 적극 반영한 돌봄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최윤정 의정부시 다함께돌봄센터 연합회장은 “현장에서 아이들을 돌보며 느꼈던 실질적인 고민을 시와 직접 나누고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시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아이들에게 더 질 높은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초등 돌봄의 최일선에서 묵묵히 헌신해 주시는 센터 종사자분들 덕분에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해 ‘아이 키우기 좋은 의정부’를 만들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