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Q뉴스] 사천시 선구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3일 오전 10시30분, 선구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민 120여명과 함께 2026년 제4회 선구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2025년~2026년 동안 선구동 주민자치회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주요 마을자치 제안 사업인 망산공원 수국축제, 우편함 설치사업을 포함한 2027년 주민자치계획을 주민투표로 결정하는 참여형 행사로 진행됐다.
선구동 주민자치회는 마을 발전 방향을 주민 스스로 결정하는 주민자치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이번 총회를 통해 결정된 2027년 주민자치계획을 바탕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직접 수렴해 내년 더 나은 주민자치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김기열 선구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이 직접 마을의 미래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참여의 장이다. 많은 동민들께서 참석해 소중한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