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미유, ‘닥터 섬보이’ OST ‘라면 먹고 갈래요?’ 가창…로맨스 감성 배가

김상진 기자
2026-06-23 08:01:47




보라미유, ‘닥터 섬보이’ OST ‘라면 먹고 갈래요?’ 가창…로맨스 감성 배가 (방송 제공)



[한국Q뉴스] 가수 보라미유가 드라마 ‘닥터 섬보이’OST 로 시청자들의 감성을 물들인다.

오늘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보라미유가 가창에 참여한 ENA 월화드라마 ‘닥터 섬보이’의 다섯 번째 OST ‘라면 먹고 갈래요?'가 발매된다. ’라면 먹고 갈래요?'는 기타를 중심으로 피아노, 베이스, 드럼, 브라스의 라이브한 연주가 펼쳐지는 보사노바 장르의 곡으로 극 중 도지의와 육하리가 서로의 상처를 위로하며 함께 라면을 먹는 장면에 처음 삽입돼 많은 관심을 모았다.

가사에는 평범한 한마디에서 피어나는 설렘과 따뜻한 위로를 담아냈다.

부드럽고 여유로운 리듬 위에 보라미유 특유의 맑고 청아한 보컬이 더해져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이번 곡은 거미, 다비치, 허각, 노을, 먼데이 키즈 등과 호흡을 맞춘 룩원과 이예준, 이승철, 슈퍼주니어-K.R.Y., 양요섭 등과 협업한 멜로 메이드가 작곡을 맡아 완성도를 더했다.

작사는 ‘닥터 섬보이’연출을 맡은 이명우 감독이 직접 참여해 드라마의 정서와 높은 싱크로율을 완성했다.

‘음색 여신’ 이라는 수식어로 사랑받고 있는 보라미유는 각종 축제와 페스티벌 무대는 물론, 최근에는 미니 7집 ‘clover 4'를 발매하는 등 폭넓은 음악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섬세한 표현력으로 다양한 OST 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던 만큼, 이번 ’닥터 섬보이‘OST 를 통해 서도 극의 감성을 한층 풍성하게 채울 전망이다. 한편 보라미유가 부른 ’닥터 섬보이‘OST ’라면 먹고 갈래요?'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