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Q뉴스] 고성군 하이면 덕명마을은 2026년 6월 20일 덕명마을회관에서 개보수식 행사를 개최하고 새롭게 단장한 마을회관의 준공을 기념했다.
이번 사업은 노후화된 마을회관을 정비해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됐으며 군비 약 2억원을 투입해 내·외부 시설 개선과 편의시설 정비 등을 완료했다.
이날 개보수식에는 마을 주민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해 사업 완료를 축하하고 새롭게 단장된 마을회관이 주민 화합과 소통의 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원했다.
정금주 덕명마을 이장은 “마을회관이 새롭게 단장되어 주민들이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사업 추진을 위해 지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하이면 관계자는 “이번 마을회관 개보수를 통해 주민들의 생활 편의와 복지 증진은 물론 공동체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