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위원 20여 명 참여…정책 제안 실무 교육 진행

김인수 기자
2026-06-26 12:25:03




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부천시 제공)



[한국Q뉴스] 부천시는 지난 25일 오정청년공간에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청년정책협의체 위원들의 정책 제안 역량을 강화하고 청년이 직접 참여하는 정책 발굴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조용익 부천시장은 연임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올해 추진 예정인 주요 청년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협의체의 역할과 운영 방향을 설명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어 가치혼합경영연구소 김재춘 소장이 ‘효과적인 공공정책 제안 요령’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에서는 정책 제안의 기본 원칙과 제안서 작성 방법, 정책 수립 과정에서 청년의 역할 등을 중심으로 실무적인 내용을 다뤘다.

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의 시각에서 지역 현안을 발굴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참여기구로 시정 전반에 청년의 의견을 반영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협의체 위원들의 정책 제안 역량을 높이고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 발굴 기반을 강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

박정옥 부천시 청년청소년과장은 “이번 워크숍이 청년정책협의체 위원들의 정책 제안 역량을 높이고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 발굴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의견이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