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Q뉴스] 창녕군은 25일 민원담당 공무원 13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모바일 AI 활용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AI 의 주요 기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AI 를 활용한 민원 응대 체계 구축, 상황별 민원 응대 실전훈련 등을 핵심 내용으로 다뤘다.
성낙인 군수는 “빠르게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맞춰 직원들도 새로운 기술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므로 앞으로도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등급을 받고 재정 인센티브 6000만원을 확보했으며 국민행복민원실 3회 연속 인증과 행정안전부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등 민원행정 분야에서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